외출 때 집안 전등 자동 조절 DIY

☞ 집안 전등이 원하는 시건에 자동으로 켜지고 또 자동으로 꺼지면 편안해 집니다.

간단하게 내손으로 타임 스위치를 달아 보자.

연휴나 한국으로 여행할 때 장기간 집을 비울 때가 있습니다. 또는 늦게 귀가 하거나 집에 애완동물을 키울 때 집이 깜깜하면 걱정을 하게 됩니다. 그렇다고 외출할 때 전등을 켜 두고 나가 낮이나 밤이나 계속 불이 켜져 있으면 도둑들에게 빈집이라고 알려주는 결과가 됩니다..

원하는 시간에 전등이 켜지고 또 원하는 시간에 전등이 꺼지면 편안한 마음으로 귀가할 수가 있습니다. 큰 비용 들이지 않고 간단하게 자기가 원하는 시간에 전등이 켜지고 꺼지게 할 수가 있습니다.



$10.00 내외의 비용으로
Tool도 없이 맨손으로
1분만에 DIY로 할 수가 있습니다. 누구라도

Time Switch(Timer)는 Home Depot, Lowe's 나 하드웨어 스토어에서도 구할 수 있으며 그 기능에 따라 10불 이하도 있으며 가격도 다양합니다. 몇개 구입하여 거실, 주방, 베드룸 등과 전등과 라디오 등 여러개를 설치해 두면 바로 옆집 이웃 사람도 실재 사람이 있는 상태로 생각 할 정도입니다.
라디오는 기계식 아나로그 스위치로된 라디오라야 합니다. 옛날 라디오가 없다면 google 검색에서 Analog Radio 검색하여 찾으시고 라이팅도 전자식 스위치가 아닌 기계식 아나로그 스위치라야 합니다.

이미 벽이나 천정에 설치되어있는 전등들은 그 스위치를 바꾸어야 합니다 위 좌측 그림 참조

미국의 전기 공급방식이 한국과는 달라서 상업용 건물이나 주거용 건물에 공급되는 전기의 전압이 240볼트입니다. 모든 전등이나 전기 기구들이 120볼트라고 스위치 박스에도 120볼트라고 착각하면 위험합니다. 대부분의 스위치나 아웃렛이 설치된 박스 내부에는 240볼트의 가능성이 많으므로 함부로 만지는 것은 위험합니다. 합선으로 불꽃이 튀길 수 있고 다칠 수도 있지만 잘못 연결되어 건물 전체에 240볼트 전기가 흘러서 모든 전등과 전기기구들을 못쓰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위 우측 그림은 하나의 타이머로 여러 아웃렛을 이용할 때 편리합니다.

도난 예방을 위하여 영업장이나 비즈니스 건물, 공장 창고에도 간단하게 적용할 수 있겠으나 넓은 공간이나 전등 갯수가 많은 경우라면 Sosoo Electric을 불러 주십시오.

다음 블로그에서 낮이나 밤이나 사람이 접근할 경우 라디오 소리가 나게하는 장치에 대하여 써 보겠습니다.

.

[전문가 블로그] 전기 이야기 Home